한의학적 치료

한의학적으로 자궁근종의 치료는 자궁근종에 포인트를 두고 혹을 없애는 약을 처방하는 것이 아닌 개개인마다 자궁근종이 발생하게 된 원인을 찾아 조절하고 스스로의 생활개선과 노력을 통해서 서서히 자궁 및 전신의 건강을 지켜가는데 목적을 두게 됩니다.

자궁근종의 한의학적 치료의 핵심은 자궁이 위치한 하복부를 따뜻하게 하여 골반 내의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것입니다.

자궁근종으로 인해서 나타나는 생리상의 통증과 출혈, 기간의 이상, 덩어리 외에 요통, 골반통, 대소변장애, 빈혈, 부종 등의 연관 증상이 개선되어 자궁근종으로 인해서 나타나는 불편함이 개선되고 자궁근종 또한 진행되고 악화되지 않는다면 수술을 서두르실 필요는 없습니다.

한의학에서의 자궁은 제2의 심장

한의학에서의 자궁은 제2의 심장이라고 하여 단순히 생리와 임신의 기능 외에 폐경 이후에도 여성의 건강, 피부, 미용, 장수를 위해서 유지되고 보전되어야 하는 장기로 봅니다.

그러므로 부득이한 경우가 아니라면 자궁근종의 경과만을 지켜보다가 수술을 결정하기보다는 한의학적인 치료를 통해서 자궁의 기능적인 부분을 회복하고 스스로의 노력을 통해서 건강을 지켜 나가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자궁근종의 한의학적인 치료의 핵심

자궁이 위치한 하복부를 따뜻하게 하여 골반내의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것입니다.

개개인의 상태와 증상에 맞는 내복약과 함께 치료효과를 높이기 위해 직접적인 환부에 약효를 줄 수 있도록 한방좌약을 처방하게 됩니다.

아울러 온열치료와 좌훈법 등을 상황에 맞게 병행에 효과를 높이므로 재발을 막고 지속적으로 관리하는데 도움을 주게 됩니다.

한방좌약 자경단의 자궁근종치료기전

자궁근종의 발병원인은 자궁이 위치한 하복부가 차고 냉하며 습한 상황에 전반적인 골반 주변의 혈액순환장애로 발생하고 악화됩니다.

본원에서는 처방하는 자경단의 경우 방향성을 지닌 채 질점막과 자궁조직으로 약효과 침투되어 자궁의 정상적인 조직부분을 활성화함으로 자궁의 정상적인 수축과 순환을 돕게 되며 이를 통해서 생리통이나 생리 이상 증상 및 요통, 골반 통증 등 연관증상을 개선하게 됩니다.

아울러 자궁내의 어혈과 노폐물을 풀어가는 과정에서 자궁근종세포를 연화시켜 근종의 진행과 악화를 막고 수축을 도모하게 됩니다.

한방좌약치료 외에 더불어 개개인의 자궁근종증상 및 진행정도, 체질 등을 고려한 내복약과 골반 주변의 자궁관련경락에 온열침을 놓고 유효한 약재를 수증기의 형태로 끓여 질을 통해서 삽입해주는 좌훈법 등을 병행해 가면서 발병환경(골반 내의 차고 냉한 기운)을 개선하고 전신의 순환 및 오장육부의 균형을 회복하게 됩니다.

쪽지를 전송하고 있습니다. 잠시 기다려주세요.
쪽지보내기
받는이(ID/닉네임)
내용
쪽지가 도착하였습니다.
쪽지 내용을 읽어오고 있습니다. 잠시 기다려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