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선근증의 치료

자궁선근증은 자궁근종과 마찬가지로 폐경이후 생리가 없어지게 되면 자연히 진행을 멈추고 수축하게되므로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그러나 문제는 가임기 여성, 미혼 여성들의 경우 증상에 따라서 진통제나 지혈제, 철분제 등으로 일시적인 증상을 개선해가게 된다.

심할 경우 미레나를 통해서 일정기간 여성호르몬의 분비를 서서히 줄여가면서 생리량을 줄이고 통증을 줄여가면서 서서히 폐경과 유사한 상태로 조절하게 된다.

그러나 가임기 여성들의 경우 이러한 방법은 임신에는 오히려 도움이 되지 않는다.

한의학에서는 가능한 자궁의 정상적인 조직부분을 활성화시켜 굳어져 있고 냉해져 있는 자궁이 정상적인 수축과 순환을 통해서 스스로가 생리를 조절하게하며 원인이 되는 차고 냉한 기운을 풀고 쌓인 어혈과 노페물을 풀어가면서 자궁골반의 혈액순환을 원활히 유도함으로 유발증상을 개선하고 임신의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기능적인 치료가 이루어지게 된다.

한, 양방치료과 요법 등에 호전을 보이지 않으며 더 이상 출산을 원하지 않거나, 가임기 여성 중에도 관련 생리 증상이 극도로 심해일상생활이 불가능할 경우 수술이 불가피하여 자궁절제술을 하게 된다. 그러나 최근에는 양방에서도 자궁을 보존하면서이루어지는 다양한 시술법 등을 적출에 앞서 시행하거나 권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모든 경우에 있어 해당사항이 되지는 않지만이러한 시술 역시 개개인의 자궁건강 및 체질 등 기능적인 상황을 고려하는 부분은 아니므로 전후 회복과 조리과정을 돕기 위한치료와 노력의 시간은 반드시 필요하다.

한방좌약 자경단의 자궁선근증 치료기전

방향성을 지닌 채 질점막과 자궁조직부분으로 약효가 침투하여 비정상적으로 두꺼워지고 굳어져있는 자궁조직부분을 연화시키고정상적인 조직을 활성화하여 정상적인 수축과 순환운동을 도와줌으로 생리통 및 관련통증을 개선하고 자궁 크기를 줄여나가게 됩니다.

한방좌약치료 외에 더불어 개개인의 자궁선근증 증상 및 진행정도, 체질 등을 고려한 내복약과 골반 주변의 자궁관련경락에 온열침을 놓고유효한 약재를 수증기의 형태를 끓여 질을 통해서 삽입해주는 좌훈법 등을 병행해가면서 발병환경(골반 내의 차고 냉한 기운)을 개선하고전신의 순환 및 오장육부의 균형을 회복하게 됩니다.

쪽지를 전송하고 있습니다. 잠시 기다려주세요.
쪽지보내기
받는이(ID/닉네임)
내용
쪽지가 도착하였습니다.
쪽지 내용을 읽어오고 있습니다. 잠시 기다려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