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임의 치료
여성의 자궁이 하는 중요한 역할 두 가지는
생리와 임신입니다.

평소 건강하고 규칙적인 생리를 하는 여성이라면 결혼 후에도 건강한 임신이 가능하지만 평소 생리불순이나 생리통 등 생리에 이상이 있는 경우라면 건강한 임신이 쉽게 이루어지지 못합니다.

물론 불임의 원인을 찾기 위해 산부인과적으로 불임검진을 받지만 검진상 기질적으로 아무런 이상이 없이도 임신이 성립되자 않아 한의원을 찾는 부부들이 많습니다.

중요한 것은 불임의 원인을 찾기 위해서는 크게 자궁의 기질적인 이상여부(산부인과검진)도 확인해야 하고 아울러 자궁의 기능적인 부분(한의학적 검진)도 함께 살펴야하며 치료 역시 건강한 임신이 이루어지기 위한 자궁내환경을 개선하고 건강한 생리로의 회복을 도모하는 것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인공수정이나 시험관의 경우도 자궁이 기능적으로 씨앗을 품어 싹을 틔울 수 있을 정도로 포근하고 따뜻한 준비가 되어야만이 좀 더 성공률을 높일 수 있게 됩니다.

저희 한의원에서는 불임치료는 자궁내에 기질적인 이상(자궁근종, 자궁내막증, 자궁선근종, 난소낭종, 나팔관이상, 경관점액이상 등) 이 있을 경우라며 발병환경과 원인을 찾아 질병의 악화를 막고 자궁의 기능적인 부분을 회복해 임신의 기능성을 높이기 위한 치료를 하게 되며 기질적인 이상이 없을 경우라도 자궁이 정상적인 기능을 회복해 건강한 임신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생리이상과 더불어 연관된 오장육부의 건강상태를 살펴 임신이라는 생명탄생의 신비로운 일을 자궁이 잘 수행해 갈 수 있도록 조절하고 준비하게 됩니다.

쪽지를 전송하고 있습니다. 잠시 기다려주세요.
쪽지보내기
받는이(ID/닉네임)
내용
쪽지가 도착하였습니다.
쪽지 내용을 읽어오고 있습니다. 잠시 기다려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