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수정과 시험관 준비치료

자궁이 생명을 잉태해서 탄생시키는 열 달간의 기간과 과정은 신비롭습니다.

일반적으로 산부인과적으로 보면 검진상 자궁난소에 아무런 문제가 없을 경우 배란유도를 통해서 2~3회 정도 인공수정을 실시하게 되고, 임신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시험관시술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시험관시술의 성공률은 20~30%정도 내외로 높지 않아 단순히 정자와 난자가 수정하는데에만 초점을 두게 된다면 열 달간 유지되지 못하고 실패로 돌아가게 됩니다.

또한 시험관이나 인공수정의 시술과정에서 과배란을 시키고 호르몬으로 내막을 부풀리는 인위적인 과정에 몸과 마음도 지쳐가고 자궁과 난소도 지치고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분만을 하고난 뒤 일정기간 자궁기능을 회복하기 위해서 산후조리를 하듯이 인공수정과 시험관의 시술 후에도 일정기간 조리와 회복을 통해서 다음의 건강한 임신을 준비하기 위한 시간이 필요합니다.

이에 한의학적으로는 인공수정과 시험관임신을 준비하는 과정에 일정기간(3개월정도)자궁난소를 기능적으로 회복하는 치료를 통해 자궁내막의 형성과 난자의 배란을 돕고 수정이후 착상과 열 달간 유지를 도와주어 성공률을 높이게 됩니다.

인공수정과 시험관의 경우 실패할 경우라도 연달아 반복하기보다는 최소 2~3개월 이상의 휴식기간을 두고 몸(장궁 및 난소, 생식기능회복)과 마음을 추스린뒤 시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쪽지를 전송하고 있습니다. 잠시 기다려주세요.
쪽지보내기
받는이(ID/닉네임)
내용
쪽지가 도착하였습니다.
쪽지 내용을 읽어오고 있습니다. 잠시 기다려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