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성난소증후군의 원인
다낭성난소증후군은 복합적인 원인에 의해 다양하게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전, 비만, 고혈압, 당뇨, 대사증후군 등의 기타 질환과 스트레스, 다이어트, 과로로 일어나는 등 많은 원인이 있습니다.
  • thumbnail
  • thumbnail
  • thumbnail

평소 수족과 하복부냉증이 있는 여성,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예민한 여성, 식생활이나 생활환경이 불규칙한 여성(생리기간 중 찬 음식이나 밀가루, 기름진 음식, 음주, 흡연 등을 할 경우), 유산후 조리와 회복이 부진할 경우, 피임약이나 피임기구를 통해서 장기간 인위적으로 호르몬을 조절한 경우, 인스턴트, 전자파, 환경호르몬 등의 복합적인 원인으로 자궁난소기능의 약화.

다낭성난소증후군 치료

한의학적으로 다낭성난소증후군은 생리불순과 무월경의 범주에 포함시켜 설명하고 치료하게 됩니다.

즉 생리는 매달의 신체적 정신적인 건강상황을 반영하는 중요한 지표가 되므로 자궁을 비롯해 생리에 관여하는 간, 신장, 비장, 심장, 충임맥 등의 경락을 소통하고 영양해주므로 오장육부의 기능을 향상시키게 됩니다.

더불어 자궁골반주변으로의 원활한 혈액순환과 공급을 통해서 자궁과 난소기능을 회복해 스스로가 규칙적이고 건강한 배란성 생리를 회복해 갈 수 있도록 조절하고 돕게 됩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서 규칙적인 생리가 회복 된다면 건강한 임신의 성립과 유지확률을 높여가게 됩니다.

쪽지를 전송하고 있습니다. 잠시 기다려주세요.
쪽지보내기
받는이(ID/닉네임)
내용
쪽지가 도착하였습니다.
쪽지 내용을 읽어오고 있습니다. 잠시 기다려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