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폴립 (용종 - 내막폴립, 경부폴립)
보통 자궁내막과 자궁경부에 발생하는 사마귀 정도의 작은 혹을 말한다.

생리시 정상적으로 배출되지 못하고 남게 된 자궁내막의 일부가 남거나 어혈과 노폐물 등이 정체되면서 발생하고 진행된다.

보통 1cm 이상의 경우 수술을 권하지만 1cm 미만일 경우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경우 지니고 생활해도 무관하며 자궁골반 내의 환경이 개선될 경우 생리시 자연스럽게 탈락되기도 한다.

보통 자궁내막의 정상적인 탈락이 이루어지지 않아 발병하고 악화되는 자궁내막증식증을 지닌 여성들 중 일부는 자궁내막폴립을 병발하는 경우가 있다.

자궁폴립의 증상

무증상인 경우 특별한 치료나 수술을 요하지는 않지만 생리기간 외의 부정출혈증상, 성교시 출혈, 생리기간이 길어지는 등의 발생해서 3~6개월 이상 진행되거나 반복될 경우 치료나 수술을 권유받게 된다.

간혹 1cm 이상의 폴립의 경우 임신시 착상을 방해하기도 한다.

자궁폴립의 치료

다른 자궁난소질환의 발병환경이나 원인과 크게 다르지 않다고 보아 평소 자궁이 위치한 하복부가 차고 냉한 여성,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라 예민한 여성들에게 자궁골반 내의 혈액순환이 저하되면서 발병하고 악화되는 만큼 자궁골반 내의 혈액순환을 도와 정상적인 생리 배출 과정을 돕게 되면서 증상을 개선하거나 탈락을 도모한다.

또한 수술이후 재발을 반복하게 되는 경우에도 근본적으로 발병환경을 개선해 재발을 막고 건강한 생리, 임신 등의 자궁의 기능적인 건강을 회복해 가게 된다.

쪽지를 전송하고 있습니다. 잠시 기다려주세요.
쪽지보내기
받는이(ID/닉네임)
내용
쪽지가 도착하였습니다.
쪽지 내용을 읽어오고 있습니다. 잠시 기다려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