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후유증

원하지 않는 임신의 경우에는 임신중절 수술을 통하여 인공적으로 태아를 낙태시킨다.

이것은 정상주기인 280일 주기의 임신을 도중에 중절함을 의미하는데 법으로 약물에 의한 것과 수술에 의한 경우가 있다.

수술에 의한 방법으로 임신 7개월 말까지의 경우를 인공유산술이라 하고 8~10개월 까지를 인공 조산술이라 한다.

이런 수술과정에서 자궁 내막을 손상시켜 자궁천공 등과 같은 불행을 초래할 수 있다.

아랫배, 허리와 다리 등의 전신 통증을 동반하고 이러한 중절수술을 여러번 반복하게 되면 습관성 유산이나 조산, 자궁 외 임신, 유착태반 등을 야기하기 쉽고 요통, 무월경, 세균감염, 하복부통증, 생리불순 등이 생길 수 있다.

유산도 하나의 분만과정과 동일해서
산후에 산후조리를 하여 자궁을 회복해 주듯이 유산 이후에도 최소 2~3주간은 자궁을 비롯해 임신적인 건강한 상태를 회복될 수 있도록 충분한 휴식과 안정을 취하고 차고 냉한 음식이나 환경을 피하며, 미역국을 끓여 먹는 것이 좋다.
  • 각종 염증
    및 생리불순
  • 생리통,
    자궁근종
  • 자궁선근증,
    자궁내막증

이 시기를 제대로 회복하지 못할 경우 냉대하, 각종 염증 및 생리불순, 생리통, 자궁근종, 자궁선근증, 자궁내막증 등 다양한 자궁질환으로 진행될 수 있으며 원하는 시기에 건강한 임신을 하지 못하는 불임의 이유가 될 수 있다.

자연유산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태아가 유지되지 못하는 자궁내의 기능적, 기질적인 원인을 찾아 건강한 임신을 위한 준비를 하여야 한다.몸상태와 자궁손상정도에 따라서 최소 2~3개월 정도 어혈을 풀고 자궁기능회복을 위한 치료를 하게 된다.

낙태 후 몸관리는 매우 중요하며, 제대로 회복하지 못할 경우 냉대하, 각종염증, 생리불순, 다양한 자궁질환으로 진행될 수 있기 때문에 전문적인 자궁기능회복을 위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쪽지를 전송하고 있습니다. 잠시 기다려주세요.
쪽지보내기
받는이(ID/닉네임)
내용
쪽지가 도착하였습니다.
쪽지 내용을 읽어오고 있습니다. 잠시 기다려주세요.
--